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초등 줌수업용 노트북 NT350XCR-AD3AS 구매했어요

by 레몬즙한방울 2021. 11. 11.
반응형

요즘 아이 온라인 수업, 발표 PPT 만들기

컴퓨터와 친숙하게 지내야 하죠

 

지금 아이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좋은 사서 오래오래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쓰게 생각으로 구매했는데

 

마우스가 통통 튀기 시작한 노트북….

수업에서 튕기고 말을 듣지 않아 난리도 아닌가봐요

온라인 수업 도중 자꾸 말썽을 일으켜 저렴한 녀석으로 다시 구매하기로 했어요

수리해서 있지만 좋은것만 쓰게하면 거기에 너무 적응해버리는 같아

다양한 경험도 시킬겸, 이런 저런 이유로 조금 사양이 낮은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마침 11번가에서 갤럭시북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걸 알게되어 냉큼 구매버튼을 클릭!!!

 

배송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

예전 주소로 노트북을 보내버렸네요

 

부랴부랴 기사분과 통화하고 찾으러 달려가서 받아왔어요

 

NT350XCR-AD3AS 개봉기

 

 

 

기본 사은품인 마우스, 마우스패드가 함께 배송되었어요

 

 

파손되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요

전원어댑터와 설명서가 동봉된 종이 봉투가 보여요

 

 

내용물을 모두 꺼냈어요.

예전엔 노트북을 구매하면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었던것 같은데

구성품이 정말 간단해졌어요

 

 

설명서도 아주 간단하네요. ㅎㅎ

 

 

터치패드가 아주 넓은 편이고 위치가 인상적이에요

터치패드의 위치가 가운데 였던것 같은데

자판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스페이스바 근처에

넓은 터치패드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있을 같아요.

 

 

 

키보드는 래티스 키보드가 채택되었어요.

자판이 큼직해서 문석 작성할 오류가 적고

오랜 시간동안 키보드를 사용해도 피로감이 같아요.

이것도 어떻게 적응하느냐에 따라 다를순 있겠죠?

 

 

 

오른쪽 편에 Micro SD 메모리카드 리더기와 USB 포트, 도난방지 구멍(?)이 있고

 

 

 

왼쪽에는 전원, 랜포트, HDMI, USB, C타입 포트, 이어폰잭이 있어요.

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모두 C타입이라 젠더가 필요했었는데

USB 포트가 있어서 젠더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있겠어요.

 

NT350XCR-AD3AS 사용기

 

 

메모리 8G, SSD 256 빠른 부팅을 지원하고 있어서

15 정도 만에 부팅이 되었어요.

 

 

 

온라인 수업 용도로 구매했기에

수업, 웹서핑 속도도 이정도면 만족스러워요.

 

온라인 강의, 문서작성 용도로 만족스러워요

 

 

 

그리고 윈도우 11 설치 있는 것도 확인되었어요

윈도우11 안정화 되었다는 소문이 들리는대로 설치해봐야겠어요

 

장점

 

가격대비 성능은 만족스러움

 

단점

 

좋은 해상도의 모니터를 많이 봤다면

디스플레이가 만족스럽지 못할 있음

 

레몬즙 평점 (주관적인 평점이에요)

 

★★★★☆

 

디스플레이가 보호필름을 붙여둔 듯한 느낌이라 네별 줬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