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가성비 + 디자인 휘겔리 공기청정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12. 24.
반응형

겨울이 되자 다시금 유행하는 미세먼지...
올 봄 LG퓨리케어로 거실에 공기청정기를 하나 두었지만 침실에도 하나 있는게 좋겠다 생각중이었다.
우연찮게 휘겔리 공기청정기를 발견하게 되었다.
독일 2019 iF 디자인어워드 수상작이란다.
이벤트로 필터와 함께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구매를 결정했다.

@보아르 휘겔리공기청정기

포장박스가 엄청 커서 생각보다 큰 제품인줄 알았는데 필터 때문에 포장이 컸던 모양이다.

@보아르 HEPA 필터

이번 공기청정기의 구매 결정에 큰 몫은 HEPA 필터였다.
보통 중.소형 공기청정기는 H11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휘겔리 공기청정기는 H13을 사용하고 있어 미세먼지를 99% 걸러줄 수 있어 일단 안심이 되었다.
필터도 2만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어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아주 빠르게 결정할 수 있었다.

@보아르 OA

공기청정기 본체 박스를 열어보니 어디선가 익숙한 이름이 보였다.
얼마전 아내가 말했던 OA의 팜플렛이 들어있다.

@보아르 휘겔리공기청정기

포장박스 안에 또 제품박스가 들어있다. 
마트료시카 인형놀이를 하는 기분이다.
옆에서 아이가 상자안에 또 상가가 들어있으면 어떻해 하고 묻는다.
제품을 보호해 사용자에게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해주어
뜯을땐 좀 귀찮지만 제대로된 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아 좋았다. 

@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제품 박스를 개봉하니 공기청정기 설명서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포장재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손가락 구멍도 뚫어두었다. 
소비자를 생각한 작은 센스 하나가 돋보인다.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휘겔리의 색상은 흰색, 나무색 2가지였다. 
몸체는 모두 흰색으로 동일하고, 송풍구 부분만 두 가지 색상으로 준비가 되어 있다.
바닥의 색과 비슷하게 나무색으로 주문했다.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다른 공기청정기와 비슷하게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다. 
아래 공기흡입구를 통해 공기가 들어가 위쪽 송풍구로 정화된 공기가 나온다.
정화된 공기라고 해서 실내의 이산화탄소가 없어지진 않으니 환기는 여전히 필수이다.
함께 배송된 필터의 크기가 그리 크진 않은걸로 봐선 위 사진에 보이는 공기흡입구 정도의 크기가 될 것 같다.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설명서

본체를 꺼내고 나서 어디로 필터를 갈야하는지 눈에 보이지 않아 설명서를 찾아봤다.
본체 아래를 열고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필터의 권장 사용기간은 6개월이다. 하지만 관리상태에 따라 기간은 변동이 있을 것이다.
좀 길게 사용할 수 있게 관리를 다짐해본다.

@휘겔리 공기청정기

필터의 포장을 뜯고 사용하는 것이 정석인데...
나도 공기청정기를 그냥 돌리려 했던게 생각이 났다.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하단

급히 아래를 보니 열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다.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필터

열어보니 필터가 포장되어 있는채 들어있다. 
포장되어 있지 않다면 얼마나 오래되었을지 사용은 가능할지 가늠할 수 없을것이다.
포장을 제거하고 시운전을 해봤다. 

 

@휘겔리 공기청정기 첫 동작영상

휘겔리를 침실로 옮겼는데 바닥 침실 바닥색이 휘겔리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요리조리 동작해 보았다. 
강 모드로 동작하면 소음이 조금있었다.
하지만 오토로 두고 사용할 예정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색은 계속 초록색이 유지되었다. 

@보아르

무드등과 상태표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거실에서 열일하는 LG 공기청정기 덕분인지 침실은 계속 좋음상태이다.
노랑은 나쁨, 빨강은 매우나쁨이니 기억해둬야겠다.

사용한지 1주일정도 되었다.
일부러 청소를 하지 않고 지내봤다. 그동안 빨강으로 바뀐건 단 1번뿐..
바닥에 약간 큰 먼지는 굴러다녀도 숨쉬는데는 예전보단 먼지가 줄어든 느낌이다. 

작은방에도 하나 더 둘까??? 
특가 세일할 때 까지 기다려볼까???

 

혹시나 자세한 제품 정보를 원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걸어뒀다.

쿠팡 휘겔리 공기청정기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 VO-AP007 10.1㎡

 

oevery.com

쿠팡 휘겔리 HEPA 필터

 

보아르 휘겔리 헤파필터 교체용 E0091

 

oevery.com

 

※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개봉, 사용기를 솔직하게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