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U+5G게임] V50 듀얼스크린으로 게임하기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8. 31.
반응형

유플레이어스에 당첨되고 눈 빠지게 기다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오공이를 사용한 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장.단점 따져보면 많겠지만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해서 하던 소소한 일들이 조금 더 뛰어났으면 하는 하드웨어 성능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좀 더 뛰어난 스펙으로 후속 모델이 출시된다면 200% 추천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오공이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소소한 일들 중 단연 게임의 편의성을 빼놓을 수 없겠죠. 

두 개의 화면으로 각각 화면에서 단독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편의성입니다. 두 게임을 동시에 켜두고 하거나, 다른 종류의 게임을 동시에 돌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실제 게임을 녹화한 영상입니다.

x6 으로 촬영한 v50 게임화면

듀얼스크린엔 드래곤라자를 실행해서 자동 모드로 두고 본체엔 포트리스M을 실행시켰습니다. 드래곤라자 같은 게임은 자동사냥을 장시간 해야 이득을 볼 수 있는 게임이죠. 게임을 실행시켜두고 또 다른 게임을 즐기거나 톡을 하거나 웹서핑을 할 수 도 있어서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겐 아주 매력적입니다. 

게임 + 톡

듀얼스크린의 또 다른 매력은 LG 게임패드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실물 게임패드와 같은 모양으로 게임을 지원해 v50 출시 초기에 많은 이목을 이끌었습니다. 출시 후 현재 노소불문 인기 게임 중 하나인 브롤스타즈의 전용 게임 패드를 업데이트해서 게임패드 기능의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관련 글] : [U+5G게임] V50 (10q 펌웨어) 업데이트 + 화면 녹화 + 브롤스타즈 게임패드

브롤스타즈 이후로는 한동안 업데이가 없다가 (게임패드 관련 업데이트는 챙기지 못했음) 8월 27일 업데이트 이후 게임패드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게임패드 실행하기

듀얼스크린에 있는 게임 런처 혹은 본체 게임 폴더에 있는 게임 런처를 실행해서 LG 게임 패드를 실행합니다. 

기본 게임 패드

게임 패드를 실행하면 기본 패드가 실행됩니다. 조이스틱 고르기를 선택하면

LG에서 만들어둔 여러 게임패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여기에 있는 패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옆으로 이동하면 전용 게임 패드 만들기가 생겼습니다.

+를 눌러 게임패드를 만들어 줍니다. 

내가 만든 포트리스M 게임패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펜 양을 클릭하면 방향키, 버튼 등을 선택해서 패드 위에 만들 수 있고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브롤스타즈, 런닝맨 같은 게임에서 방향 버튼을 크게 만들어서 쓰면 게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포트리스M에는 클래식과 리얼대난투 두 가지 게임 방식이 있습니다. 위 패드는 리얼대난투에 맞도록 제작했습니다. 

프트리스M 리얼대난투 게임패드

방향키, 각각 기능키, auto를 게임패드에 만들고 게임화면에선 어디서 동작할지 위치를 잡아주면 게임패드가 완성됩니다.

처음엔 게임 UI에 맞춰 키를 배열하려고 했으나 리얼대난투 게임 특성상 일부 기능키를 방향키로 대체해야 해서 조종하기 편하게 내 입맛에 맞게 재배치했습니다.

나만의 포트리스M 게임패드

확실히 손가락이 화면을 가리지 않아 게임을 200% 즐길 수 있긴 하지만 내가 만든 패드의 버튼 위치에 익숙해지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IT >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 디자인 휘겔리 공기청정기  (0) 2019.12.24
LG V50 듀얼스크린 앱별 볼륨조절  (0) 2019.11.18
드디어 유플러스 5G 잡히다  (0) 2019.08.27
X6 HDR 테스트  (0) 2019.07.14
LG X6 2019 카메라 - 촬영 후기 1  (0) 2019.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