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LG V50 듀얼스크린 앱별 볼륨조절

by 레몬즙한방울 2019. 11. 18.
반응형

얼마전 V50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통신사는 U+, 소프트웨어 버전은 V11r-OCT-17-2019 입니다. 

업그레이드 내용은

① 통화 및 데이터 연결 품질 향상.
② 여러 미디어 앱 동시 실행 시 앱별 볼륨조절 가능
③ 듀얼 스크린 장착 상태에서 화면 내용 크기 조정 가능
④ 휴대폰 보안 강화

였습니다.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지난 주말 넥플릭스로 영화 감상을 하면서 프리미어12를 함께 틀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바빠서 동시에 무언갈 할 시간적 여유가 생기지 않네요. ㅠㅜ)

먼저 영화를 틀고 볼륨 버튼을 클릭해봤습니다. 

전에는 보이지 않던 앱별 볼륨 조절 버튼이 보입니다. 넷플릭스를 잠깐 끄고 wavve로 방영되는 프리미어12 중계를 연다음 앱별 볼륨 조절을 클릭해봤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볼륨과 wavve의 볼륨을 다르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wavve를 동시에 들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조절하지 않은 상태에서 듀얼스크린으로 열어두니 볼륨이 100%로 나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볼륨 크기만큼 나오는 것이겠죠. 앱별 볼륨 조절도 사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보고 싶은 두 개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어 듀얼스크린의 파워가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입니다. 

게임과 영상을 동시에 실행할 때 게임의 설정에 들어가서 소리를 죽이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게임에서도 동일하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즐기는 게임인 드래곤라자2와 넷플릭스를 동시에 실행해봤습니다. 개별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제 게임설정에 들어가서 줄이는 수고는 줄이고 마음껏 미디어앱을 플레이할 수 있겠네요. 

또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 반영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