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드디어 유플러스 5G 잡히다

by 레몬즙한방울 2019. 8. 27.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 폰을 보니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람이 있다. 잠결에 보니 5G 성능개선 관련이라 해서 바로 업데이트 시작!!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잠을 좀 깨우고 업데이트 종료 후 5G가 잡히기 시작했다.  가끔씩 상태창에 떠있다 사라졌던 5G가 오랜시간 동안 거실에서도 안방에서도 잡히기 시작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니 5G 로밍서비스가 개선되는 업데이트이다. 로밍... 내가 알고 있는 그 로밍인가???

아무튼 좀 안정적으로 5G가 잡히기 시작하니 벤치비로 집안에서 첫 테스트를 진행했다.

다운로드 속도가 398 Mbps 가 나온다. 기대하는 것에 비해선 만족스러운 속도는 아니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보이지 않던 5G가 잡히는 것에 위안을 삼기로 했다. 

아들이 5G 서비스로 프로야구를 그렇게 보고 싶어했는데 이제 볼 수 있겠다.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하면서 집에서 5G 관련된 서비스를 틈틈이 이용하면서 활동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혹시나 커버리지도 업데이트 되었는지 궁금해서 커버리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았다.

커버리지 업데이트가 늦는 것인지, 우리 집은 커버리지로 표되는 구역의 바로 한 칸 옆이다. 그래도 무선 환경이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연결이 되는 것일 수 도 있다. 하지만 오늘 안정적으로 연결이 된 것으로 보니 커버리지 업데이트가 늦는 것일거라 위안을 삼아본다.


유플러스 5G 커버리지 : http://www.uplus.co.kr/css/iner/RetrieveCoverMapNoneSSL.hpi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

www.uplu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