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U+5G게임] V50 (10q 펌웨어) 업데이트 + 화면녹화 + 브롤스타즈 게임패드

by 레몬즙한방울 2019. 5. 16.
반응형

펌웨어 업데이트 (10q) 소식


어제 저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통신사 U+) 알림 문구가 떴다. 평소에도 업데이트가 있으면 바로바로 하는 성격이라 업데이트를 누르고 부랴부랴 충전을 시작했다. 업데이트가 끝나고 업데이트의 내용은

● 일부 마켓 앱 사용 시 재부팅 되는 현상 수정
●  앱 업데이트 화면 진입 시 앱이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상태 표시줄에 접속 중인 네트워크 아이콘을 표시하는 것으로 수정
●  브롤스타즈 게임을 위한 전용 게임패드 추가
●  특정 사용 환경에서 발열 현상이 완화되도록 수정
●  일부 Google 앱 업데이트
●  통화 및 데이터 연결 품질 향상

다른 내용은 차차 개선될 거란 믿음으로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지만 브롤스타즈 게임패드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보곤 아이가 가끔 즐기는 게임이어서 더욱 반갑게 느껴졌다. 

화면 녹화 기능 발견


브롤스타즈 설치를 진행하는 동안 상단 메뉴바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상단메뉴바 전체가 나오게 한 후 차근차근 살펴보았으나 특이한 건 없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보기 편한 모드를 설정 하려다가 화면 녹화 기능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V50 상당 메뉴바

화면 녹화가 기본으로 지원된다면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녹화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니 꽤나 유용한 기능일 것 같아 브롤스타즈 키보드도 사용하면서 녹화할 겸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V50 화면 녹화

화면 녹화를 선택하니 화면 녹화 서비스에 대한 경고문구를 안내한다. 늘 동영상을 만들 때 주의해야하는 사항을 한 번 더 안내해주는 친절한 서비스다.

화면 녹화를 진행하기 위해 시작을 눌렀다. 

V50 화면 녹화

2ch 블랙박스 처럼 영상이 2개가 녹화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아직은 그정도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다. 다른 앱들은 V50 듀얼스크린을 위해 두개의 영상이 녹화되는 것을 지원할까? 궁금해졌지만 지금은 V5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화면 녹화 기능을 테스트 하려는 것이니 일단 진행해야겠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서 3, 2, 1 숫자가 나타나고 녹화가 시작된다. 

V50 화면 녹화중

오른쪽 위에 녹화 시간을 알려주는 표가 보인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 종료버튼이 있다. 종료버튼을 누르면 스크린샷을 찍는 것처럼 녹화 마지막 화면이 사라진다.

 

V50 화면 녹화

한가지 아쉬운 것은 녹화시간이 표시되는 것도 함께 녹화가 된다는 점이다. 이것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그래도 동영상을 만드는 작업을 할 때 V50으로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브롤스타즈 전용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 중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웠던 것은 브롤스타즈 전용 패드 업데이트 소식이었다. 아이가 조카와 함께 온라인 상으로 가끔 만나서 즐기는 게임이기에 유플레이어스 체험하는 동안 패드를 적용해서 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브롤스타즈 게임을 실행하고 LG 게임패드를 실행했더니 브롤스타즈 전용 패드가 나왔다. 주로 아이가 하던 게임이라 어떤 키가 필요한지 모르는 상태에서 게임이 시작되었다. 

브롤스타즈 + LG 게임패드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 동그라미가 방향키, 왼쪽의 노랑 동그라미와 빨강 동그라미가 액션키이다. 시야를 가리지 않고 할 수 있어 다른 폰 유저에 비해 좀더 유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V50 화면 녹화로 브롤스타즈 게임을 녹화해보자. 

V50 브롤스타즈 화면 녹화

평소에 소리를 무음으로 해두고 있어 녹화를 진행할 때 소리는 녹화되지 않았다. 확실히 손가락으로 시야를 가리지 않아 화면 구석구석을 관찰하며 게임을 진행해야하는 브롤스타즈의 경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일단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녹화를 시작했지만 일반 화면 녹화와 달리 녹화 정지버튼을 찾을 수 없어 메뉴바를 내려 녹화를 중시시키고 뒷 부분은 편집을 한 영상이었다. 

V50 브롤스타즈 화면 녹화

녹화 종료 방법을 찾기 위해 다시 녹화를 진행하고 이것 저것 만저보다 드디어 녹화 정지 버튼을 찾았다.

화면 옆을 밀면 (패드를 사용하면 녹화하고 있어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밀었다) 녹화 중지 버튼을 확인 할 수 있다. 누르면 녹화 끝!!!

V50으로 게임도 손쉽게 동영상 자료 만들기도 손쉽게 도전해보자!

이 글은 LG U+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