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카페 ·디저트

서천동 맛집 신명호 베이커리

by 레몬즙한방울 2019. 8. 25.
반응형

동탄에 홍종흔 명장이 운영하는 홍종흔 베이커리가 있다면 서천동에는 신명호 베이커리가 있다고 해도 될것 같다. 처음엔 동네 빵집으론 저렴한 편은 아닌데? 수요가 많을까?

해결할 수 없는, 해결해 줄 수 없는 쓸데없는 그런 생각들이 들었었지만 빵도, 커피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어본 사람은 없을 것 같은 곳이다.

예전에 시간이 맞을 때 낮시간에 종종 들르곤 했었는데 지난 6개월 가량은 거의 못가본 것 같다. 지난 토요일 오전 아주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신명호 베이커리에서 시간을 보낼 기회가 생겼다. 

매장은 그리 크지 않지만 3인 테이블 2개가 자리하고 있어 타이밍만 좋으면 맛있는 빵과 커피를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다행히 방문했을 때 자리가 있어 먼저 자리부터 잡고 어떤 빵을 먹을지 고민했다.

1시간 후 점심을 먹어야 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고르려 하였으나 ㅎㅎ 스페셜 토스트를 골라담고 커피를 주문하러 갔다. 

너무 오랜만에 방문한 티가 팍팍!!

어떤 원두를 선택해야 할 지 난감해 어떤 맛이 나는지 물었다.

리스뜨레또, 에스프레소 포르테, 롤고디카페나토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었다. 설명을 들어도 마실줄만 아는 커피엔 문외한이라 맛만 다시 설명을 들었다. 

리스뜨레또는 일반적인 맛, 에스프레소 포르테는 신맛, 롤고디카페나토 는 디카페인.

리스뜨레또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너무 오랜만이라 적립 번호도 잊고... 결국은 찾았지만 ㅎㅎ

잠시 후 나온 스페셜토스트와 아이스아메리카노

무척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간단하게 먹으려고 주문을 한건데 이렇게 받고 보니 전혀 간단해보이지 않는다.

빵은 처음 고를때 부터 9등분으로 나누어 있었다. 

치즈만 들어있는 줄 알았는데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다. 이미 잘려 있어서 손쉽게 조각조각 나누어 먹을 수 있었다.

어떤 종류는 너무 딱딱해서 먹기가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서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속은 크림치즈가 들어있어 촉촉하고 독특하고 신명호 베이커리만의 맛으로 채워져 있었고, 겉은 바삭하게 익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오랜 만의 방문이지만 선택을 잘 한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어느덧 먹다보니 나가야 할 시간이 되었는데 커피보다 빵이 먼저 사라졌고, 커피는 아직도 남아 원샷~! ^^;

커피 리필이 여전히 되는지는 다음에 들를 기회가 있으면 물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