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U+5G게임] LG V50 ThinQ 개봉기 + 5G 요금제

by 레몬즙한방울 2019. 5. 14.
반응형

기 다 림

 

U+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이하 유플레이어스)에 선정된 후 오메불망 기다리며 받은 안내문자

' ... 10일에 발송되었습니다... 익일 수령가능합니다. ... '

배송지를 어디로 했더라??? 사무실에서 받으면 기본셋팅을 마치려고 사무실로 했더니 주말이 지나고나서야 받아보게 되었다. 주말을 보내며 각종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5G 대란의 주인공이 되어버린 V50소식들...

체험단 자격으로 V50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나는 대란에 호갱이 되지 않기 위한 몸부림을 치지 않아도 되었고, 듀얼스크린과 VR을 동시에 수령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예약구매, 신규구매 한 사람들은 듀얼스크린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글들을 보니 약간은 안심이 되었다.

 

첫 만 남

 

'과장님 핸드폰왔어요~'

톡을 확인하고 부랴부랴 외근을 마치고 들어온 사무실 의자 위의 택배상자

사무실로 배송된 박스를 보니 흐뭇한 미소가 입가를 떠나지 않는다. 이 상자를 열어보는 순간 유플레이어스 활동이 시작되는 것일텐데 ... 두근두근... 이제 한번 열어보실까?

이미 다른 체험단의 리뷰를 보고 예상은 했지만 VR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꽤 박스의 크기가 컸다. 내용물을 모두 꺼내보니 V50, 듀얼스크린, 체험단 설명서, 유심, VR로 구성되어 있었다. 유플레이어스로 활동하는 1년동안 5G 서비스를 다양한 방향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품이 준비되어 있다.

 

개 봉 기

 

U+에서 내용물을 확인하고 보내셨겠지만 불량이 있다는 커뮤니티의 글이 떠올라 구성품을 하나하나 살펴보기로 했다. 

'안경닦이???'

폰케이스를 열었더니 들어있는 안경닦이 최근 2년간 폰을 구매한적이 없어서 최신 폰 구성품이 바뀐건진 모르겠으나 V50 특성상 닦을 일이 많을것 같기도 하고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면서 특히 더 닦아줄 일이 많을 것 같아 사용자를 배려한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V50이 아니더라도 폰을 오래 만지고 있거나 아이들 손에 한 번 갔다오면 꼭 닦아줘야하니 반가운 구성품이었다.

폰박스에서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니, V50, 충전아답터, 충전/데이터케이블, 변환잭, 번들이어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다.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언뜻 보기엔 핸드폰케이스 같은 느낌을 주는 두께)의 듀얼스크린 케이스를 열어보니 첫 느낌은 휴대폰케이스 같은 느낌이었다. 어떻게 끼우고 빼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다른 체험단에선 받을 수 없는 VR의 구성품을 확인해보았다. 

VR기기와 조이스틱이라 해야하나? VR에서 마우스 역할을 할 수 있는 장치와 거기에 들어가는 건전지로 구성되어있다. 

VR에 관해선 어느정도 V50의 사용을 위한 설정들이 완료되고 익숙해지면 사용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5G 요금제에 가입한는 고객은 5월 31일 까지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5월이 가기전에 어서어서 신청하셔야겠다.

https://uplusvr.kr/event/event.php

 

LG U+ VR EVENT

LGU+ VR 이벤트 약관 ▣ 이벤트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LGU+ 5G 가입자중 웹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VR헤드셋 무료 증정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서비스 제공) 1. 이벤트 신청한 고객에 대해 LGU+는 이벤트 대상여부를 확인 후 대상일 경우 VR 헤드셋을 무료로 증정 한다. 2. 컴퓨터 ,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 고장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 중단할 수 있다. 3. 이벤트 신청한

uplusvr.kr

 

첫 터 치

 

V50을 처음 만저본 느낌은 예전 국내에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이 처음 들어왔을 때 신기한 마음에 잠깐 만져보자고 잡았을 때 그 느낌이었다. 깔끔하고 부드럼게 마무리지어진 곡선들이 큰 변화점을 주기에 쉽지않은 지금의 스마트폰 디자인에 승부수를 띠운 느낌.

그립감도 손이 상대적으로 작은 편에 속하는 내게도 좋게 느껴졌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G6와 비교해볼 땐 G6의 경우 매탈느낌이라 그런지 손에서도 쉽게 미끌어지고 다른 곳에 올려두어도 쉽게 미끌어져 케이스가 필수였었는데 V50은 손에 착 달라붙어 훨씬 사용하기 편한 느낌이다.

V50 디자인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카툭튀가 없다는 것이다. 케이스 없이 손으로 만지작 만지작 하는 경우 어디가 앖인지 알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지문인식센서와 LED부분만 느껴지니 그 느낌으로 전,후면을 구문할 수 있을 지도

후면 하단에 있는 단자는 듀얼스크린에 전원을 공급하는 부분이다.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이곳의 청결을 신경썽써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전,후면이 깔끔해진 반면 측면에 버튼이 많아졌다 왼쪽의 3개의 버튼은 차례로 볼륨 +,- 이고, 아래 버튼은 구글어시스턴트를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이다. G6에선 음성인식이 갑자기 안되는 경우 구글어시스턴트를 실행시키기 어려웠었는데 단독으로 버튼이 있어서 구글어시스턴트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배려가 돋보였다.

 

왼쪽에 있는 버튼은 전원버튼이다. V50에선 기존 모델과 달리 지문인식과 전원을 분리했는데 개인적으론 나름 괜찮은 방식이란 생각이 든다. LG 폰은 기본적으로 노크온을 지원하고 있어서 On, Off시 버튼이 필요없기도 하지만 갑자기 화면이 먹통이 된다든지 위급하게 전원버튼이 필요할 경우가 있기도 하고 폰을 만지고 있는 상황에 지문인식까지 손이 가는 것 보단 측면 버튼이 있는 것이 조금 더 빠르게 Off, On 할 수 있을테니

그리고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게 되면 후면의 버튼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도 생기니 측면에 전원버튼을 만들어 둔 것 같다.

 

듀얼스크린과의 첫 만남

 

전원을 키고 기본적인 설정을 마친후 (설정은 U+에서 제공받은 폰이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금방 끝났다) 개인적으로 V50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고 있는 듀얼스크린을 연결했다. 

지난 달 19일 출시 예정이었다가 이번달 10일로 출시 연기하면서 많은 준비를 한 모습이 보였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된단다. 앞으로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길 기대하며 업데이트 진행!!! 비로소 듀얼스크린이 연결되었다. 

빨간원에 표시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면 듀얼스크린과 관련된 기능들을 볼 수 있다. 위치가 정해져 있었다면 이용하는데 불편한 상황이 발생했을 것이다. 사용자를 배려해 원하는 위치로 언제든 옮겨둘 수 있다. 

표시된 부분을 눌러보면 듀얼스크린과 관련된 기본적인 기능들을 볼 수 있다.

듀얼스크린과 관련된 기능은 5가지로 화면전환 /  보내기 / 화면 가져오기 / 메인 스크린 절전 / 듀얼 스크린 끄기 이다. 동시에 작업을 하면서 필요한 기본 기능들을 넣어두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기능인 Wiz Lock이 있다. 스크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인것 같다. 차후에 기능을 자세히 보면서 리뷰하도록 하겠다.

 

Wizlock 설정

듀얼스크린을 연결하곤 정해져 있는 각도로 펼쳐 사용자의 목적에 맞도록 다이어리, 게임기, 스포츠관람 등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100% 이상 향상되는 것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012
듀얼스크린과 결합한 V50

 

01
듀얼스크린과 결합한 V50

V50 첫 만남의 느낌

 

기존에 사용하던 기종이 G6라 처음엔 거대하단 느낌을 받았지만 사용하면서 금새 적응이 되었다. 

색상이 한가지로 출시된 건 아쉽지만 차차 다른 색상도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가져본다. 

두개로 분할된 화면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U+ 5G 요금제

 

SK 사용자로서 U+요금제가 좋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왔었지만 여러가지로 묶여 있던 터라 다른 통신사의 요금제에 대해 알아볼 생각조차 없었었다. 하지만 유플레이어스로 활동하게 되면서 U+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다.

먼저 유플레이어스로 활동하면서 이용하게 되는 요금제는 5G 프리미엄 요금제이다. 5G 프리미엄 요금제는 U+에선 가장 비싼 요금제로 요금은 95,000원(부가세포함)이다 

당연히 데이터는 무제한이고 나눠쓰기 데이터 100GB가 별도 제공된다. 타 통신사에 비해 파격적인 조건이다.

집,이동전화는 무제한, 부가통화는 300분이 제공된다 영상통화는 부가통화에 속하므로(모든 통신사가 동일하다) 영상통화도 무제한일거란 생각은 버리는게 좋겠다. 

그리고 메시지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확실히 데이터에 있어서 타 통신사에 비해 아주 넉넉하게 제공해주고 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U+가 확실히 매력적이다. 

5G 프리미엄 만의 특별 혜택 서비스가 8가지가 더 제공된다. 

5G 프리미엄 특별 혜택 출처:U+

5G 요금제는 프리미엄 / 스페셜 / 스탠다드 / 라이트 로 구성이 되고 요금제에 따라 특별 혜택 서비가 8 / 6 / 4 / 3 개가 제공되고 라이트를 제외한 모든 요금제가 VIP 서비스가 제공된다. 


5G 서비스 시작 + V50 출시 기념 프로모션 혜택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고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면 25% 할인되어 71,250원에 이용가능하다.

프로모션 혜택으로 6월 30일 까지 가입하면 아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

  요금혜택 : 월 5,250원 추가 할인되어 6만원 대에 이용가능하다.

  데이터 : 250G, 2년간 속도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

  나눠쓰기 데이터 : 2년간 100G

  태블릿 / 스마트기기 : 2년간 2회선 무료제공

 

가족결합

이미 가족이 U+를 사용하고 있거나 이번기회에 번호이동 계획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란다.(개인적으로 U+ 가족결함을 염두한 번호이동 적기라 생각됨)

가족이 모바일을 함께 쓰면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할인(참 쉬운 가족결합)이 제공된다. 그리고 인터넷도 추가로 사용하면 인터넷 요금도 할인 제공된다. 

5G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5G 프리미엄 가족 할인이 추가로 제공이 될 예정인데 참쉬운 가족 결합과 별개로 추가 가족할인혜택이 제공된다. 

3명 가족이 5G 프리미엄 가족 할인 서비스까지 받게 되면 5G 프리미엄 서비스를 반값에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장기가입 할인 혜택과 같이 묶어서 이득을 받고 있는게 아니라면 6월 30일이 되기 전에 U+5G프리미엄 으로 가족결합으로 사용하는게 완전 이득이겠네요. 살짝 고민됩니다.

 

 

이 글은 LG U+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