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ucation/취미활동

그루트 머리털 만들기 4일차

by 레몬즙한방울 2020. 4. 16.
반응형

그루트 머리털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한 지 4 일이 지났다.
머리를 빡빡 밀고 나서 새 머리가 올라오듯 머리털로 심어둔 수초 씨앗들의 싹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조만간 물 속에 넣으면 되겠다 싶다.
어항 속에서 그루트 머리털로 자라날 수초들을 상상하니 정말 기대가 되었다.

어항 물을 받아 둔지 일주일 정도 흘렀기에
이제 어항으로 모습을 갖추길 시작해야겠다 싶어
에어호스와 여과기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쿠팡, 리컴 역류방지기 + 에어호스

제품들은 비슷해 보이는데 제조사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아마도 기술력의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잘 모르는 초보자로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쉽지 않았다.
에어호스는 아무거나 구매해도 별 문제가 안될 것 같아
역류방지기와 에어호스를 세트로 묶어서 파는 리컴을 선택했다.

쿠팡, 리컴 역류방지기 + 에어호스

하지만 여과기는 신중하게 골라야 할 것 같았다.
수중생물에게 물의 질은 우리에게 공기의 질과도 같을 테니...

저면 여과기, 측면 여과기, 스펀지 여과기 등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각 제조사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

초보자의 경우 측면 여과기를 많이들 추천한다.
하지만 물소리가 너무 거슬릴 것 같아
청소도 용이하고 나름 효과도 괜찮다고 하는 스펀지 여과기를 선택했다.

@쿠팡, 리컴 스펀지여과기

우리 집 어항의 크기에 딱 맞을 것 같아 선택했다. 
여과기 모양도 요리조리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거 같아
가끔 변화를 주기도 용이할 것 같다.

쿠팡, 리컴 스펀지 여과기

로켓와우를 신청해뒀으니 
오늘 자정이나 내일 새벽에 오리라 기대한다.
으흐흐 어서 와라 어항 좀 꾸며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