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사용후기

곰팡이 제거제 몰드바이 사용후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7. 21.
반응형

화장실, 베란다는 늘 곰팡이와의 전쟁입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공기중에 떠다니는 포자가 어느틈에 자리를 잡고 뿌리를 내리죠. 그리고 그렇게 자라나는 곰팡이는 어지간한 방법이 아니고는 흔적까지 지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 역시 화장실과 베란다의 곰팡이 때문에 아내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있어 어떻게 하면 쉽게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을까 늘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몰드바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몰드바이]는 말 그대로 곰팡이 안녕~ 이라는 의미입니다. 과연 이름값을 할 지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몰드바이]를 구매하니 붓도 함께 배송해줍니다. 받고 보니 전문가용이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tabongmarket/products/4562526725

 

몰드바이 바르는 곰팡이제거제 500g+붓 (전문가용) 벽 베란다 욕실 화장실 벽지곰팡이제거 항균 재발방지 곰팡이제거 : 따봉market

[따봉market] 안녕하세요. 따봉마켓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사용가능한 장소는 베란다, 주방, 화장실, 가구, 신발장, 다용실, 창고 등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모든 곳입니다.

 

012

CMIT, MIT, PHMG 3가지 첨가물이 없습니다. CMIT, MIT, PHMG는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거나 지연시켜 제품의 변질을 방하는 살균존제로 각종 생활화학제품에 사용되어 왔지만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 전면 사용금지된 성분입니다. 

일단 안들어가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염소계 성분이 들어가 있는 품이기에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사용하는게 좋겠죠?

꼭 확인하고 지켜야 할 사항을 정리해보면

사용방법 2가지
① 덜어서 붓으로 칠하기
② 물에 2~5배 희석해서 분무기로 뿌려주기

주의사항 2가지
① 피부에 닿지 않게 조심!!!
② 환기 시킬 것!!!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사용할 장소를 골랐습니다.

선택한 장소는 욕조 배수구 부근, 욕실 벽, 베란다 벽 부분입니다. 물기를 제거하지만 조금만 신경쓰지 않으면 금새 곰팡이가 자리를 잡고 다른 제품을 사용해봐도 금새 다시 자리를 잡곤 하는 곳입니다. 물론 제거하는데도 노력이 많이 필요하구요.

몰드바이를 사용하기 전에 물티슈를 이용해서 제거를 시도했습니다. 

욕조에 있는 곰팡이는 어느 정도 제거 되었지만 다른 곳에 있는 곰팡이들은 제대로 자리를 잡았나봅니다.

이제 몰드바이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사용법에 따라 충분히 흔들고 사용하지 않는 그릇에 좀 덜었습니다. 

 

붓을 용해서 곰팡이가 있는 곳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바르고 5분 정가 지나니 곰팡이가 있던 곳의 색이 변합니다. 1~2시간 정도 후 물로 세척하거나 닦아 주라고 했으니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들이 완전히 사라질 것 같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2시간이 지나고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봤습니다. 

붓으로 살짝살짝 발랐을 뿐인데 골머리를 썩이던 곰팡이들이 완전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이번엔 베란다의 구석지고 손이 닿지 않아 방되어 곰팡이가 무럭무럭 라고 있던 곳에 붓으로 대충대충 발라봤습니다. 다 바르면 전,후 차이를 볼 수없을 것 같아 일부분만 몰드바이를 칠했습니다. 

이렇게 확연하게 차이가 나다니 ... 진작 몰드바이를 알았었으면..

지난번 베란다 청소때도 빡빡 문질러도 사라지지 않았던 곰팡이들이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이제 분무기에 넣어서 골고루 분사해서 곰팡이들을 박멸해야겠네요. 

간편하게 화장실, 곰팡이, 베란다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마워 몰드바이!!!

https://cafe.naver.com/tlkingd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