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용기

LG X6 2019 베터리 테스트

by 레몬즙한방울 2019. 7. 6.
반응형

LG X6 2019 개봉기를 올렸더니 엘지모바일 사용자 카페에서 화면켜짐으로 얼마나 배터리가 오래가는지 궁금해하는 분이 계셔서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화면 자동꺼짐을 꺼두고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위에 시간이 오전 8시 46분입니다. 출근하는 동안 배터리가 약간 줄어들어 살짝 충전해서 100%로 만들고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평소처럼 폰을 사용하면서 테스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는 날의 폰 사용도를 보면 불행인지 다행인지 오늘따라 유난히 바빠 폰을 손에들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이 153시간으로 표시되어 있는걸 보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사실 이 테스트를 하기전 X6을 수령하고 완충 후 유심을 끼지 않고 3-4일 정도를 와이파이만 켠 상태로 사용했었는데 50%정도가 남아 있어서 생각보다 오래간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테스트에 내심 좀 오래 가겠지... 하는 기대도 가지고 임하게 되었습니다.

바쁜 오전 시간을 보내다 시계를 보니 11시가 다되어 갑니다. 테스트를 시작한지 2시간이 조금 지난것 같아 앱에서 확인해니 2시간 9분이 지났네요. 배터리는 84%가 남아있으니 16% 정도 줄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예상 시간은 5일 처음 153시간보다 하루가 줄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한다면 2시간에 16% 정도 줄었으니 대략 12시간 정도 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유난히 바쁜 하루를 보내고 퇴근시간이 다되어갑니다. 퇴근하면서 그제야 핸드폰을 보니 10% 남았네요.

화면을 계속 켜두려 했으나 중간중간 조작 미숙으로 화면이 꺼지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 시간이 10분정도 되나봅니다. 화면만 사용한 시간이 9시간 15분 정도 되네요. 완전히 꺼질때까지 사용하면 한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을 걸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개봉한지 1주일이 채 안되니 배터리가 아주 쌩쌩할 때라 가능한 거겠죠? 

이번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주신 쥐삼냥케이텐 카페 회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회원님의 질문 덕에 이런 테스트를 해보면서 3500mAh의 대용량의 위력을 확인해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