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크롬에서 한글 폰트가 이상하죠?

by 레몬즙한방울 2021. 11. 19.
반응형

크롬에서 특정 한글 폰트가 그라데이션 처리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있어요

 

 

마침 어제가 수능이라 검색을 했더니 다음에서 이렇게 보여서 놀랐어요.

 

 

다음이 문제인가 했는데 네이버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었어요.

 

 

 

크롬 브라우저 96(96.0.4664.45) 버그

 

일반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가장 최근버전인 크롬96이 11월 16일 업데이트 되었어요.

이 크롬96에서 발생한 버그라고 해요

 

굴림, 돋움, 바탕, 궁서체의 진하게 표현하는 글자가 윈도우에서 따로 구현되지 않았고

윈도우에서는 진하게 보이는 것을 가상으로 구현했다고 하네요

 

표준 CSS에서 선언하는 글꼴의 실제 굵기가 제대로 구현되는지 판단이 안된다는 이유로

크롬에서 윈도우가 이렇게 폰트를 가상으루 구현하는 부분을 비활성화 하면서 생긴 문제라고 해요

 

구글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크롬97 버전에서는 해당 글꼴에 대해 윈도우 설정을 적용하기로 바꿨다고 하네요

 

크롬97 개발자 버전을 다운받아 실행해봤는데 여기선 정상적으로 동작해요

 

개발자 버전이 어떤 오류가 있을 지 모르니…

크롬97 안정버전이 나올때 까지 불편을 감수해야할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