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2019년 홈텍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일 확인

by 레몬즙한방울 2019. 9. 5.
반응형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난 5월에 신청하고 드디어 9월!!! 

확정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급받는 달입니다. 보통 추석 전에 나오기에 오늘까지 기다리다 확정된 금액과 날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매년 하는 것이지만 1년에 한 번 하는것이기에 늘 잊기가 쉽죠. 그래서 같이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Ⅰ. 국세청 홈텍스 접속하기


국세청 홈텍스에 우선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텍스 메인화면

Ⅱ. 로그인 하기


국세청 홈텍스 메인홈페이지의 위에 있는 로그인을 누르고 로그인을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화면

로그인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3가지 모두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세요. 

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습니다. 

Ⅲ. 조회/발급 하기


로그인 후 보이는 화면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조회하기

조회/발급 페이지로 이동하면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구역에서 심사진행상황조회정기 심사진행 조회 순서로 클릭합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조회

2019년도에 지급 받는 자녀장려금은 2018년도 세금에 귀속되어 있기 때문에 귀속년도는 2018년으로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결정금액, 지급일자 확인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지급예정일, 신청금액, 결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겐 근로장려금은 해당되는 내용이 없어서 신청내역이 없습니다. 자녀장려금은 신청금액 그대로 결정되었네요. 깍이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아마 연말정산 신청때 아이 이름으로 소득공제 받은것이 없어서 그런가봅니다. 

소득공제 받고 장려금 좀 덜받는게 더 나은지... ㅎㅎ

오늘이 5일이니 이미 받은 분도 계실거고 저처럼 기다리다 확인해보시는 분도 계실것 같네요. 늘 그렇듯 순차지급이고 추석전엔 다 지급될예정이니 너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차근차근 기다리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