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정보

국민안심병원 지정 병원 확인하세요.

by 레몬즙한방울 2020. 2. 27.
반응형

코로나19(COVID-19)로 아파도 병원을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지난 2월 24일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대응전략] 후속 조치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국민안심병원'을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안심병원'은 메르스 때도 지정되었었는데 코로나19 감염사례가 전국 단위로 발생함에 따라 다시 지정해서 운영되게 되었습니다. 

2월 27일자로 확인할 수 있는 기사에는 91개 병원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차 국민안심병원 91개 의료기관 지정

 

1차 국민안심병원 ‘국립암센터, 동탄성심, 서울대, 일산병원 등’ 91개 의료기관 지정

국립암센터, 동탄성심병원, 서울대병원, 일산병원 등 91개 의료기관이 1차 국민안심병원에

dailyfeed.kr

지정 병원은 4차까지 지원을 받아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 외래구역의 동선을 분리해서 운영하는 A형,
선별진료소, 호습기병동 등 입원실까지 운영하는 B형으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보건복지부, 국민안심병원

보건복지부에서 국민안심병원, 선별진료소 검색하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안심병원 현황 (20년 2월 25일 기준)

시도 및 시군구, 기관명, 전화번호를 통합하여 검색합니다. 검색어 예시 : '서울' 또는 '중구'또는 '병원'또는 '051'(전화번호 일부)

www.mohw.go.kr

위 링크에서 국민안심병원, 선별진료소, 검체채취 가능 진료소를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역과 가까운 안심병원을 이용하시되 자신의 증상을 꼼꼼이 점검하고 병원을 방문할 때 최소한 아래 두 가지 사항은 반드시 지키는 것이 지역사회 전파방지, 의료체계 보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① 마스크하기
② 가능한 자차를 이용하기

그리고 무엇보다 

◆ 중국방문이력 없음
외국여행 (공항방문) 이력없음
◆ 신천지 교회, 대구, 경북 지역 방문 및 감염자 접촉 이력 없음

에 해당하더라도 호흡기 관련 증상이 있으면 1339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 중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자리잡으면 전염섬이 강한 코로나19도 쉽게 이겨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이순간도 의료체계가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일선에서 열일하시는 의료진들에게 격려를 보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