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정보

이제 암이 정복되려나 보다.

by 레몬즙한방울 2019. 5. 1.
반응형

어제 기사를 보다 암 세포 자살 결정하는 유전자가 국내 연구팀에 의해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암에 대해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왔을 텐데 이번 연구결과는 드디어 인류가 암을 정복할 수 있는 희망을 보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https://news-pick.com/8233654/155665414711

 

암 세포 자살 결정하는 유전자 발견 - DAILYFEED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암세포가 자살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세포분열을 통해 계속 살아남는 핵심원리가 유전자 수준에서 규명됐다.

news-pick.com

전엔 암이 정상세포가 변이를 일으켜 발생하는 질병 정도로 생각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다시 암에 대해서 찾아봤더니 세포가 죽지않고 무한 증식하는 경우 암세포라고 한단다. 발암물질에 노출되어 변이를 일으켜 무한증식하는 세포때문에 몸이 망가지고 결국 죽게되는 질병이 암이란 놈이었다. 

3명중 1명꼴로 암에 걸린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아직 까진 내 지인들 중엔 암으로 고통받는 사람의 수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시간이 갈 수록 각종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암물질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을테고 눈에 띠게 주변에 암환자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한 적이 있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암을 정복할 수 있는 길이 확실히 열린다면 암 선고를 받고 절망하는 드라마의 장면은 이제 옛 추억으로만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줄기세포 사건으로 위축되어 있있던 생명공학 분야의 여러 연구자들의 사기가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10여년 넘게 새로운 분야의 연구가 위축되었었고 특히 줄기세포 분야는 해외 연구자들에게 기회를 빼앗겨버려 연구 수준 차이가 많이 나게 되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될 때마다 마음 한 구석이 아려온다. 

이번 연구도 정확하고, 진실된 연구의 산물이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상용화를 위한 계속된 연구에 쏠리게 될 자금의 흐름으로 인해 울고 웃을 사람들도 많을 텐데 가급적이면 연구자, 투자자, 환자 모두가 웃었으면 하는 꿈과 같은 희망도 가져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