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W

경희대학생 무료파워포인트 오피스 365 설치하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11. 12.
반응형

대학생을 위한 무료 파워포인트 오피스 365 계정만들기와 사용법 포스팅했었다.

2019/11/04 - [IT/MS Office] - 대학생 무료 오피스 365 설치 하기

 

대학생 무료 오피스 365 설치 하기

보고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작성에 빼놓을 수 없는 파워포인트 수식관련 문서 작성에 빼놓을 수 없는 엑셀 왠만하면 다 딴다는 MOS 자격증에 사용되는 MS Office 프로그램입니다. 대학생이라면 대학에서 라이센스..

dittoyj77.tistory.com

위 방식으로 사용해도 큰 문제가 될 것은 없으나 웹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약간의 문제가 되기도 한다.

이에 불편을 느끼는 경희대학교 학생은 오피스 365를 PC에 다운받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불법 소프트웨어도 아니니 떳떳하게 파워포인트, 엑셀을 사용해보자.

 

경희대학교 학생 오피스 365 계정 만들기


경희대학교 학생용 오피스 365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경희대학교 정보처 홈페이지(http://ois.khu.ac.kr) 에 접속한다. 

공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 후 경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된다.

오피스 365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오피스 365 계정을 생성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된다. 

화면 가운데 쯤 보이는 Office 365 가입을 눌러 가입 절차를 진행한다. 

다음 화면에 나오는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ID를 생성하는 화면이 나온다. 

기본 로그인ID 값은 로그인할 때 사용했던 학번으로 되어 있다. 학번도 일종의 개인정보에 해당하고 노출하고 싶지 않다면 다른 ID를 생성해서 사용하자. 여기서 만든 이메일 형식의 ID를 아웃룩에서 실제 메일로 사용할 수 있다. 만들때 조금 고민하고 만드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나중에 학교 담당자를 통해 변경할 수도 있으니 처음 만들 때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ID와 비밀번호를 만들고 나면

가입축하 화면이 뜬다. 내가 만든 ID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상단과 하단에 Office 365 다운로드가 보인다. 둘 중 하나를 클릭하면 Office 365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된다. 

이 때 매킨토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약간 주의해야한다. 상단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최신 IOS에 맞는 맥용 Office 365가 다운로드된다. 하단의 Office 365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윈도우 혹은 IOS 버전을 확인하고 Office 설치를 눌러 설치하면 끝. 안심하고 정품 Office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