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 : 퓨처워커 시작하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5. 28.
반응형

얼마전 사전예약을 모집하던 드래곤 라자2가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보통 드래곤은 퇴치해야할 중간보스나 보스급으로 나오거나 종종 탈것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드래곤라자2는 어떤 모양으로 드래곤이 등장할 지 꽤나 궁금증을 자아냈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드래곤라자2를 다운로드하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기) 실행을 하려니 1.9G 정도 데이터가 필요하다며 공간 부족으로 더이상 설치가 진행되지 않아 정리하느라 애를 좀 먹었습니다. 

드디어 설치를 완료하고 드래곤 라자2를 시작했습니다. 

드래곤 라자2 시작 초기화면

이영도님의 판타지 소설 황금가지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이번 게임의 소제목인 퓨처 워커도 이영도님의 장편소설 단행본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책은 다음에 한 번 읽어보는 걸로 하고 게임을 진행해봤습니다.

드래곤라자2 케릭터 선택화면

게임의 첫 시작이다 보니 케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른쪽에 서있는 케릭터들이 오른쪽 부터 왼쪽 방향으로 차례로 광전사, 창술사, 창기사, 마법사, 암살자 입니다. 화면을 돌려가며 케릭을 선택해도 되고, 왼쪽의 직업을 선택해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되구요. 먼저 광전사를 선택해봤습니다. 

드래곤라자2 광전사

왼쪽에 케릭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난이도,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어느정도인지 그래프로 표시해두었습니다. 각 케릭터를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장비를 선택하면 장비형태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는 걸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스킬에는 4가지 스킬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킬을 선택하면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케릭터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법사 케릭터를 선호하는 편이고 다른 게임에서도 법사를 주로 해왔던 터라 법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드래곤라자2 마법사

법사 답게 방어력과 체력은 좀 떨어지지만 공격력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스킬도 화려해서 일단 합격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니 케릭터 커스터마이징 화면이 나옵니다. 

드래곤라자2 케릭터 커스터망마이징

체형, 프리셋, 얼굴, 컬러, 꾸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장애가 있는 분들, 선택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 않으신 분은 오른쪽 위의 무작위를 누르면 랜덤 조합 케릭터가 생성됩니다. 

012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케릭터를 완성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케릭터 꾸미기가 끝나고 이름까지 정하고 나면 본젹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최근 경향에 맞게 게임을 진행하면서 튜토리얼이 함께 진행됩니다. 

첫 시작 화면

왼쪽에 퀘스트 목록이 있습니다. 퀘스트를 선택하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퀘스트를 선택하고 수락했습니다.

드래곤라자2 퀘스트중

오른쪽에 자동진행 버튼이 보입니다. 자동진행, 빠른진행, 수동진행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진행을 선택하니 퀘스트 내용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완전 자동은 아니고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퀘스트 시작 버튼을 눌러줘야합니다. 

퀘스트가 진행되면서 이동하는 사이 UI 구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드래곤라자2 UI

오른쪽 아래 네모가 섞여있는 빨간점이 있는 곳은 스킬, 도구 관련된 항목들이 모여 있습니다. 

드래곤라자2 UI

오른쪽 상단의 줄3개가 있는 아이콘은 게임설정입니다.

드래곤라자2 UI

설정만 있는 건 아니고 설정 + 커뮤니티 관련된 내용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왼쪽 위의 지팡이는 영웅정보입니다. 

드래곤라자2 UI

내 케릭터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가방과 편지함은 다른 게임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편지함을 보니 사전예약 선물이 들어있네요.

드래곤라자2 UI

선물을 받고 확인한하는 사이 첫번째 퀘스트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드래곤라자2 기본공격

기본공격 방법을 익히는 퀘스트인가봅니다. 오른쪽 아래 가장 큰 원을 클릭하면 기본 공격이 실행됩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활성화된 강력스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라자2 강력한 스킬 사용하기

그리고 모바일 게임의 대세 기능 자동 전투는 오른쪽 중간에 (자동) 을 선택하면 실행됩니다.

드래곤라자2 자동전투

위험한 경우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드래곤라자2 도움청하기

이제 기본적인 조작을 익히기 위한 튜토리얼 겸 퀘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퀘스트 선택하고 시작 누르고 완료 버튼만 간간히 눌러주면 손쉽게 드래곤라자2 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진행되는 퀘스트를 녹화해봤습니다. 드래곤과 함께 하는 전투도 기대가 됩니다.

나만의 케릭터도 만들어 보시고, 드래곤과 연합해서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보요.

 

원스토어에서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IOS 에서 설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