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알고먹자

도프리움정 들어보셨어요?

by 레몬즙한방울 2017. 8. 29.
반응형

응급실에서 받아온 3가지 약 중 세번째 도프리움정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봤다.

♬ 도프리움정의 간단 정보

제조/수입사는 삼천당제약이고 전문의약품이다. 삼천장제약에서는 위장관저해치료제로 분류되고 식약처 분류에는 기타의 소화기관용약으로 분류된다.

모양은 백색의원형정제이다.



[사진출처 : 삼천당제약]

 

♬ 도프리움정의 성분


도프리움정의 성분은 돔페리돈말레산염 12.72mg 혹은 돔페리돈 10mg이다. 돔페리돈말레산염과 돔페리돈도 역시 내겐 생소한 단어이다. 둘 중 하나의 성분으로 구성되지만 단일 성분이므로 돔페리돈말레산염 혹은 돔페리돈이 다른 이름으로 판매되는 약이라 생각해도 될 듯 하다.

 


 


앞서 조사해본 약들은 주성분을 쉽게 인터넷으로 확인 할 수 있었고 같은 모양에 다른 이름으로 제조 판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도프리움정의 성분은 알보젠돔페리돈말레산염정, 하원돔페리돈말레산염정, 삼아동페리돈말레산염정 등 여러 약의 이름으로 색과 이름이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었지만 성분명으로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 복용증상

도프리움정의 사용처는 오심, 구토 증상을 완화시키고자 할 때 사용한다. (응급실 방문 이유가, 두통과 구토증상이었기에 이 약을 복용해야 하는 이유를 쉽게 납득할 수 있었다.)

 

♬ 주의사항

그런데 조사도중 눈에 확 들어오는 문구가 있었다.


[사진출처 : 다음 백과]

캡쳐한 내용을 한 번 읽어 보시길 바란다.

이런 내용으로 인해 현재 임산부 금기 1등급으로 원칙적으로 사용금지되어 있다.

도프리움정으로 검색할 때는 위와 같은 내용을 확인하기 쉽지 않았지만 돔페리돈말레산염, 돔페리돈으로 검색할 경우 작년부터 임산부 복용과 관련된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출처 : 다음 뉴스]

복용중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거나 의심이 된다면 의사와 반드시 상의 하는게 좋겠다.


[출처 : 다음 백과]

 

도프리움정에 대해 조사하면서 약을 처방한 의사를 신뢰하고 그 약을 복용하는 것이 맞겠지만 먼저 나의 질병, 복용하는 약의 종류 등을 의사에게 미리 말하고 처방받은 약의 주의 사항을 꼼꼼히 살펴봐야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반응형

'Health > 알고먹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대원포르테시럽  (0) 2018.01.17
내가 먹는 약 중 뮤코라제정이 있다면?  (0) 2017.10.27
무코스타정 들어보셨나요?  (0) 2017.08.28
낙센에프정 들어보셨나요?  (0) 2017.08.26
ER과 서방정의 차이  (0) 2017.08.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