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알고먹자

내가 먹는 약 중 뮤코라제정이 있다면?

by 레몬즙한방울 2017. 10. 27.
반응형

오늘 알아볼 약은 뮤코라제정 입니다.

먼저 이 약을 접하게 된 계기는 갑작스런 허리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렵게 된 제가 응급실 2회 정형외과 1회 방문 후 받게 된 약들 중에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응급실에서 받은 약들은 금방 먹지 않게 되었고, 정형외과에서 처방받은 약이 그나마 잘 듣는 것 같아 꾸준히 복용을 했습니다. 역시 아플때는 정신 없다가 이제서야 정신차리고 내가 먹은 약이 어떤 약이었는지 올리게 됩니다.

혹시나 이 약을 처방받은 다른 분들은 내용을 보시고 약을 복용하면서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이상이 느껴지면 꼭!!!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의하셔야합니다.

 

뮤코라제정 개요

- 식약처 분류 : 효소제제 (395)

- 구분 : 전문의약품

- 제조업체 : 한미약품

 

뮤코라제정 외형정보


[뮤코라제정 식별정보 HMP / MCL ]

미황색의 원형정제입니다. 

 

뮤코라제정 성분

스트렙토키나제.스트렙토도르나제분말 5mg

 

뮤코라제정의 성분인 스트렙토키나아제는 각종 용혈성 연쇄 구균 배양 거른액 중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입니다. 피브린 용해 효소계를 활성화시키는 물질이라고 하네요. 이게 어떤 역할을 하냐면 창상 내 혹 체강 내 피브린의 침전이 있거나 농즙이나 분비물이 진한 경우 피브린을 녹여 유착을 벗기거나 백혈구 등이 원활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임부투여안정성

안정성 등급 없음

 

뮤코라제정 효능. 효과

주 효능은 염증성 부종의 완화입니다.

1. 다음 질환 및 증상의 염증성 부종의 완화 : 수술 및 외상후, 부비동염, 혈전정맥염

2. 호흡기 질환에 수반하는 담객출 곤란

 

뮤코라제정 용법. 용량

성인 : 1회 1~2정, 1일 4회 경구투여

체내에서의 작용기전은 아직 명확하게 해명되지 않았고, 용량, 효과관계도 밝혀진 것이 아니므로 목적 없이 투여하지 않는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효소제제로써 응고된 것을 녹이는 역할을 주로 하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체내에서 작용기전이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용시 주의해야겠습니다.

 

투여금지

혈액응고이상 환자, 혈소판 감소증 환자, 항응고제 투여중인 환자, 이 약에 과민 반응이 있는 환자, 출혈소인을 지닌 호나자, 조절되지 않는 중증의 고혈압 환자.

위 환자는 투여하면 안됩니다.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기 전에 어떤 질병을 앓고 있는지 반드시 의사에게 이야기 하셔야합니다.

 

신중히 투여

약물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간기능 저하된 환자.

 

 

이상반응

① 과민반응 : 발진, 발적 및 아나필락시스/아나필락시스모양 반응

② 소화기계 : 설사, 식욕부진, 위부불쾌감, 복통, 구역, 구토

③ 혈액계 : 혈액응고시간의 연장, 출혈경향

④ 피부 : 홍반성 발진, 피부염, 가려움

 

출처

약학정보원

네이버 건강백과

 

 

기탄 수학 공부하고 전집도 읽고, 기탄 쌤수학 체험하고 선물도 받으세요
아직도 종이로 된 방문 학습지 하세요? 이젠, 패드로 학습하는 스마트 학습지로 바꾸세요! 2018년 전자 교과서 도입에 따라 이제 스마트 학습에 적응해야 할 때, 수학 학습지도 풀고 전자 동화책도 마음껏 읽는 기탄 쌤수학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20,000원 상당의 10일 학습체험이 0원] 수 개념 형성과 연산 학습이 꼭 필요한 5~11세 자녀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기탄 쌤수학 10일 무료 체험 혜택 BIG 6] 1. 체험을 위한 학습 전용 태블릿 PC가 제공됩니다. (체험완료 후 반납) 2. 자녀의 연산력 진단 테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진단 테스트를 통해 레벨에 맞는 연산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4. 담당 선생님이 모바일로 학습을 관리해드립니다. 5. 멀티터치북, 오디오북 등 전자동화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6. 체험자 전원, 던킨도너츠 먼치킨 세트(10개팩)을 선물로 드립니다. [쌤수학 정회원께 드리는 특별한 혜택] 기탄 쌤수학 정회원이 되시면, 타 방문 학습지 동일 비용 월 35,000원으로 아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부담 없는 학습 비용! 월 35,000원 2. 24개월 회원은 가입비 면제! (12개월 회원은 초기 가입비 6만원) 3. 다독클럽 이용 포인트 제공(연 300권 이상의 전자 동화책 구독 가능) 4. 기탄 도서 구입용 마일리지 제공 5. 24개월 회원에 한하여 기탄 전집 1세트 증정

 

반응형

'Health > 알고먹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리온정  (0) 2018.01.20
코대원포르테시럽  (0) 2018.01.17
도프리움정 들어보셨어요?  (0) 2017.08.29
무코스타정 들어보셨나요?  (0) 2017.08.28
낙센에프정 들어보셨나요?  (0) 2017.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