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3P 바인더

다이소 Tack Stricker

by 레몬즙한방울 2018. 8. 10.
반응형

다이어리를 사용하다 보면 미니 스티커 하나쯤은 필요할 때가 있죠.

바인더 정리할 때도 미니 스티커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알파를 가봐도 여기저기 가봐도 찾을 수 없던 미니스티커를 드디어 다이소에서 발견했습니다. 스티커를 발견한 다이소점은 영통판타지움점 입니다.

 

오홋~ 제가 찾던 바로 그 스티커입니다. 그런데 일일이 손으로 쓰려니 사용하기 전부터 귀찮음이 스르르~ 밀려오네요 ㅠㅜ

그럼 프린터로 출력해서 써볼까?

우선 한글 프로그램으로 스티커와 최대한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집용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이소tacksticker.hwp

 

미디스티커와 스티커 사이의 빈칸의 크기를 측정해서 표로 만들었습니다. 선이 보이면 안되니까 선은 모두 보이지 않도록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출력을 했는데... 출력이 안되는 거예요.

왜??? 출력이 안되지?

아 생각해보니 편집 용지는 스티커의 크기에 맞도록 수정했지만 프린터 용지는 A4로 되어 있었네요. 편집 용지를 새로 만든거라 프린터에서도 만들어 주고 용지 설정을 했어야 했어요.

 

①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하고 설정으로 들어간다

② 용지/품질 → 용지 옵션 → 용지 크기 → 맞춤 선택

※ 프린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구로 찾아보셔야할 것 같아요.

 

③ 이름에 편집용지 이름을 적어주시고 폭 : 85 mm, 길이 : 115 mm 로 수정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편집용지이름은 미니라벨로 했습니다.

 

④ 용지크기에서 미니라벨을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⑤ 확인 버튼을 누르고 출력해주세요.

출력되었습니다. 이제 다이어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도움되셨으면 공감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