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3P 바인더

E.Binder, A5 20공 타공 속지 구매 후기

by 레몬즙한방울 2018. 7. 29.
반응형

3P 바인더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여기저기 기웃 기웃하다 드디어 마음먹고 구매한 A5 20공 타공 무지속지와 계속해서 만들어질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서 함께 구매한 E. Binder 가 도착했습니다.

택배상자를 열어서 속에 든 내용물을 꺼냈습니다. 이글바인더 1set, 500매 A5 20공 타공 무지 속지가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용지는 80g, 미색으로 주문했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주문한대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그런데.... 모조지라니....

미색이 모조지였던 것이었나??? ㅎㅎ

용지 포장을 완전히 열어보니 모조지임에 틀림이 없네요. 싼 가격에 구매를 했으니 이정도는 감수하고 쓰리라 마음먹었습니다. 처음부터 좋은 질의 용지를 사용할 마음은 없었지만 약간은 서운한 마음이 드는건 어찌된 것일 까요? ㅎㅎ

이렇게 열어보니

① 출력이 잘되는지

② 출력하고 나서 느낌은 어떤지

③ 본래의 목적에 맞게 고쿠요 스마트링 바인더와 호환이 되는지

시험을 해봐야겠죠.

텝스 시험을 위해서 만들어뒀던 이디엄 자료를 출력해서 고쿠요 노트에 끼워봤습니다.

모조지 미색이라 고급진 느낌과는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공부하고, 다이어리 용도로 막 쓸 예정이지 좋은 용지에 보관용으로 사용할 건 아니였으므로 적당하다 싶네요. 괜히 맘상해 했던 자신이 조금 부끄러워 졌습니다.

A5 사이즈에 축소 출력하는 것이어서 폰트가 작은 느낌이 있습니다. 눈이 약간은 피로할 수 도 이겠네요. 처음부터 A5사이즈로 자료를 만들거나 수정을 하면 눈의 피로는 걱정이 없을 거예요.

고쿠요 바인더에도 딱맞게 들어가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제는 두꺼운 다이어리, 바인더 대신 고쿠요 바인더가 손에서 떠나지 않을 것 같네요.

 

E. Binder를 열어보니 매뉴얼이 들어있네요. 바인더에 매뉴얼이 필요할까?? 싶었는데 다양한 자료 분류에 도움이 되도록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앞으로 생길 자료들을 분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eagle5.co.kr

이글 바인더에서 만든 자료들을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내 입맛에 맞도록 수정하시거나 만드셔서 사용하셔도 될 듯 합니다.

 


이글바인더를 펼친 모습

이글바인더에는 인덱스가 기본적으로 4개가 들어가 있어서 분류 편의를 제공해주네요.

고쿠요 A5 스마트링 바인더와 A5 20공 타공 속지 구매는 아래 글 참고하세요.

2018/07/24 - [Life/3P 바인더] - 고무요 A5 스마트링 바인더 구매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