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대되는 제품

LG V50 ThinQ 파헤치기

by 레몬즙한방울 2019. 4. 9.
반응형

세계 최초 5G 시대를 삼성의 S10 5G를 앞세워 시작했습니다. LTE서비스를 시작할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5G 모델을 신청해서 5G 시대의 시작에 다소 밝은 전망을 보이긴 합니다만 다양한 단말로 다양한 사용자의 욕구와 아이디어를 표현할 때 비로소 5G 시대를 선도해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LG에서도 V50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하 이미지 출처 : LG전자]

LG V50 ThinQ (이하 V50) 모델은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특히나 말이 많았던 모델이긴 합니다. 삼성전자와 화웨이가 폴더블 폰을 출시할 거란 기대가 한참 무르익을 즈음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내노라 하는 기숙력을 가진 LG에서 폴더블이 아닌 분할된 화면을 가진 모델을 출시할 거란 기대를 아무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V50이 공개된 직후 폴더블이 아닌 경첩이다 뭐다 말은 많았습니다. 처음에 접했을 때는 약간 실망하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 독립된 화면으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기대감이 좀 있어서 큰 화면이 아닌건 아주아주 아쉽지만 나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V50 ThinQ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파해쳐 볼까요?

■ 특장점 1. 듀얼 스크린

V50의 가장 큰 특징은 듀얼 스크린입니다. 듀얼 스크린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할된 화면을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이겠죠.

[이미지 출처 : LG전자]

요즘 보통 기본으로 제공하는 듀얼 스크린 모드를 이용해서 두 개의 앱을 열어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듀얼 스크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앱은 사용할 수 없어서 불편하기도 하고, 작은 화면에 두개의 앱을 열어두고 사용하려니 답답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V50에서 제공하는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하면 기존의 스마트 폰에서 제공하는 반쪽짜리 멀티태스킹이 아닌 인스턴트 캡처, 듀얼 앱 모드, 듀얼 스크린 앱 설정 등 동시에 두가지 앱을 사용하는 온전한 멀티태스킹을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하고 편리한 설정으로 스마트폰의 사용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특장점 2.  고품질 사진 촬영

전면은 5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일반카메라를 후면엔 1,2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 1,600만 화소의 초광각카메라, 1,200만 화소의 일반카메라 3개를 둔  펜타 카메라와 듀얼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듀얼 뷰, 트리플 샷, 반사판모드

카메라 사진 촬영 후 듀얼 스크린에서 찍은 사진을 크게 확인할 수 있는 듀얼 뷰 (왼쪽), 후면 카메라 사용 시 듀얼 스킌에서 망원, 광각, 일반샷 세가지 샷을 확인할 수 있는 트리플 샷 (중간),  셀카 촬영시 환한 무대 조명효과를 줄 수 있는 반사판모드 (오른쪽)를 이용해서 보다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카메라 부분은 1위를 차지한 LG입니다. V50 하나로 DSLR 못지 않은 고품질 사진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 특장점 3. 게임패드

게임 앱을 실행하면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패드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 이미지

게임을 하다보면 손가락에 가려 화면이 안보이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었는데 보다 편리하고 스피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겠네요.

■ 기본성능 1. 펜타샷

앞서 고품질 사진 촬영에서 언급한 펜탸샷을 통해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스튜디오 효과, 스토리샷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해서 인물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왼쪽), 조명 효과로 스튜디오에서 찍은 듯한 사진 연출 (중간), 후면으로 찍은 배경사진과 전면으로 찍은 나의 모습을 합성해서 한번에 찍은 인생샷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샷 (오른쪽)이 기본 기능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인싸 사진들을 만들 기회가 생길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기본성능 2. 동영상 아웃포커스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아웃포커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아웃포커스

유치원 행사와 같은 곳에서 내 아이를 집중해서 촬영하거나 동영상을 기획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휴대폰 하나로 멋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겠네요. 

기본성능 3. 붐박스 스피커

폰 자체가 울림통이 된다!!

붐박스

테이블이나 상자 위에 폰을 두고 음악 또는 동영상 재생 시 폰 전체가 스피커 처럼 크고 웅장한 소리를 내는 LG만으 기술입니다. 이제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 V50으로 음악을 즐겨보세요. 

■ 기본성능 4. 생생한 사운드

사운드 강자 LG가 V50에도 이어서 Hi-Fi Quad DAC와 DTS:X 3D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생상한 사운드의 원동력

원음 그대로 생생한 입체 음향을 고급 이어폰이 없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성능 5. 대용량 배터리와 쿨링 시스템

스마트폰의 고질적인 문제 배터리!!! V50에는 4,000mAh 의 대용량 배터리가 담겼습니다. 

개선된 성능

250% 볼륨업 쿨링 파이프 시스템을 도입해서 발열을 40% 개선했습니다. 

기본성능 6. 깔끔한 디자인

언더 글래스 디자인을 채택해서 전, 후면 모두 매끈한 모습을 갖춘 최초의 폰이 되었습니다. 

언더 글래스 디자인

■ 기본성능 7. 고속충전

유,무선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본성능 8. LG페이

삼성페이에 비해 후발주자로 처음에는 불편한 감이 있었지만 어느 덧 왠만한 곳에선 다 사용할 수 있는 LG페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