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이카루스M 을 시작하며

by 레몬즙한방울 2018. 8. 31.
반응형

최근 유독 많은 게임 광고가 눈에 들어왔다 그 중 이카루스M 이라는 제목이 눈에 띄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본 적이 있으면 이카루스라는 이름이 익숙할 것이다.

더 높이 더 높이 날아 오르다 태양에 날개가 녹아 떨어저 죽은 그 이카루스가 떠올라 유독 관심이 가는 게임이었다.

그 이카루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로 달리다 날 수 있는 탈것을 갈아 타던 기존의 게임 방식에서 모든 이동시 날아서 이동하는 방식이 채택된 게임이다.

그럼 어떻게 시작하는지 어떤 직업이 있는지 궁굼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게임 시작을 소개해보겠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권한 설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에 동의를 해야 원활히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폰에 있는 내 정보를 빼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반드시 확인을 해야한다.

 

처음 출시되고 얼마 안지나 다운 받아 그런지 1.9G라는 대용량의 게임 데이터를 다운받아야한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반드시 Wi-Fi를 이용해서 받는 걸 추천한다.

난 데이터가 남아 도니까 그냥 다운받는 걸로~ ^^*

워낙 대용량을 다운받다 보니 다운 받는 동안 게임에 대해 알 수 있는 동영상을 보여주는 센스!!! 제작진의 배려가 보이는 부분이다.

기나긴 데이터 다운과 설치 과정이 끝나면 약관 동의를 거쳐야 한다. 이 부분은 거의 읽는 사람들이 없지만 운영에 꼭 필요한 부분이므로 동의 하고 패스~

 

왼편의 18이라는 숫자와 함께 표시되는 가프가리온은 게임 채널이고, 내 캐릭터 찾기는 아직 캐릭터를 생성하지 않아서 누르면 캐릭터 생성으로 이동한다.

이 화면은 캐릭터 생성을 위해 진행되는 화면으로 이카루스를 즐기는 동안 자주 보게될 장면이다.

 

채널을 바꿀 수도 있지만 그것 마저 귀찮은 나는 그냥 처음 설정된 채널을 이용하기로 하고

다시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 중간 화면이다.

다른 게임들 처럼 도움되는 팁들이 안내되니 눈여겨 보도록 하자.

지금 보이는 화면은 이카루스M의 특징 중 하나인 펠로우를 길들이는 것에 대한 힌트가 되시겠다. 사냥을 하면서 대상을 펠로우로 만들 수 있고 펠로우를 다양하게 모으는 것도 이카루스M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팁이 된다.

데리고 다닐 수 있는 펠로우 3종류 장착 위치는 정해져 있으므로 위치에 맞는 펠로우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수집해야한다.

이제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 어떤 직업이 있는지 보자.

첫번째 캐릭터는 글래디에이터이다. 글래디에이터는 검과 방패를 주요 무기로 사용한다. 조작 난이도는 중.

두번째 캐릭터는 화살을 주요 무기로 사용하는 레인저. 조작 난이도는 하.

세번째 캐릭터는 어쎄신, 단검을 주로 사용한다. 조작 난이도는 하.

네번째 캐릭터는 오브를 주요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사. 조작 난이도는 상.

다섯번째 캐릭터는 이카루스M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캐릭터라 생각되는데 주요 무기로 붓을 사용하는 예술가 되시겠다.

예술가 캐릭을 해볼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선택한 캐릭터는 마법사.

 

이카루스M에서는 식상해지기 쉬운 게임에서 제공되는 획일적인 캐릭터말고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조정이 가능하도록 해두었다.

요리조리 조정해서 생성한 캐릭터

 

게임 중간 로딩화면이다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므로 꼭 잘 읽어보시길!!!

캐릭터를 생성하자마자 와우!!

날아다닌다.

어??? 내가 조정하지 않는데???

기본적으로 퀘스트가 정해지면 자동으로 이동하고 전투도 수행되도록 되어 있다.

뭐야?? 캐릭터 고를때 난이도는.... 큰 의미는 없어 보인다.

자동으로 움직이더라도 수동/자동 조작은 따로 누르지 않고도 방향키, 액션키로 움직임,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수호신 알제로스를 만나면서 첫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간단한 조작을 익힐 수 있도록 해두었다.

모든 게임에 있는 세력 선택의 차례!!!

달이냐 태양이냐.... 어느 세력을 할지는 이카루스M 카페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면 되겟다. 나는 그냥 태양이 좋아 에이프스로 선택!!!

계속해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펠로우도 수집해서 데리고 다니고

 

다양한 전투씬도 만끽할 수 있다.

각종 이벤트보상도 있으니 게임하면서 빠뜨리지 마시길

이카루스M은 장비뿐 아니라 팰로우와 같이 데리고 다니거나 착용하는 건 모두 6가지 희귀도로 구분되고 색상은 동일하게 되어 있으니 게임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주의! 처음에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할 때 자주 튕기는 현상이 있긴 했는데 제작진이 조만간 수정해주리라 생각한다. 덕분에 게임에 너무 집중하지 않아도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 안그럼 하루 종일 붙들고 있을 듯.

게임의 상세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다.

-홈페이지: https://playicarusm.com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icamobil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