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3P 바인더

본깨적 독서노트 A5 크기 버전

by 레몬즙한방울 2018. 1. 30.
반응형

본깨적 노트 엑셀 버전을 올리고 사용하면서 이것 저것 더 고쳐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20공 A5 사이즈로 타공된 종이도 판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미리 타공된 종이에 본깨적 노트를 출력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미루고 미루던 A4 -> A5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A4 사이즈에선 폰트크기 11, 29줄로 편집해서 만들었었는데 A5 사이즈는 폰트크기는 10, 27줄로 만들었습니다.


타공된 A5 용지에 출력해서 바인딩

타공할 걸 생각해서 양쪽에 간격을 좀 두었는데 이대로 출력해서 사용하시고 좌우 여백은 메모용도로 사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양면복사를 하셔도 기본 틀이 틀어지지 않고 출력되니까 A5용지에 바로 출력하실 분들에게 유익하나 자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A5 사이즈에선 바닥글에 관한 내용은 전혀 언급하질 않았었는데 이번엔 바닥글에 대한 내용도 같이 포스팅할까해요.

 

 


바닥글이 삽입된 화면

바닥글을 간단하게 삽입 /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게요.

바닥글을 삽입 / 편집하기 위해선 본깨적 노트 엑셀버전을 실행시킵니다.

메뉴에서 보기 -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노란 느낌표가 있는 경고창이 뜨는데 당황하지 마세요. 미리 설정해둔 틀고정페이지 레이아웃 보기에선 실행취소되기 때문에 이를 알려주는 메세지입니다. 그냥 확인을 눌러줍니다.

Connect the Dots. - Steve Jobs. 가 젹혀있는 곳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삽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바닥글 이라고 흐린 폰트로 적혀 있고 3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3칸중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첫 행 고정하기를 다시 시도할게요. 첫행고정하기를 해야 페이지 추가 버튼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

 

먼저 첫페이지 첫번째 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메뉴의 보기에서 기본 - 틀고정 - 첫 행 고정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참 쉽죠?

기본화면으로 보면 바닥글에 삽입된 문구가 보이진 않지만 노트를 작성하는데 더 이득이 있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닥글 내용을 고치고 싶을 땐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죠?

 

본깨적 독서노트 A5 사이즈는 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본깨적 독서노트 a5 v1.1.xlsm

 

필요하신 분은 아래 드래그해보세요.


1225


사용하면서 불면하거나 개선했으면 하시는 부분은 피드백 남겨주세요.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