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네이버 '잔여백신 발생안내' 알림 해제하기

by 레몬즙한방울 2021. 10. 16.
반응형

카카오톡 알림을 삭제하고 이번엔 네이버에서 계속 울리는

'잔여백신 발생안내' 알림을 끄기로 했어요.

 

어디에서 알림 해제하는지정확히 몰라

네이버 앱에서 잔여백신 조회를 검색했어요.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어요.

 

 

괜히 사람들이 네이버를 쓰는 게 아니란 생각이 !!! 들었어요.

알림 이력 조회와 해지를 쉽게 찾아갈  있도록 해두었네요.

[이력. 알림 해지]를선택해요.

 

 

알림 신청한접종기관 5개가 먼저 눈에 들어와요.

[알림해지] 버튼과 접종기관별 [삭제] 버튼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알림해지] 버튼은 전체 삭제 기능이 있는 것 같고,

[삭제] 버튼은 접종기관마다 있는 것으로 봐서 개별 삭제 기능인 것 같아요.

 

 

아래로 내려가면 가장 최근에 신청한

잔여백신 당일 예약 신청현황을 볼 수 있어요.

 실패했는지도 나오네요.

 교차접종 대상자가 아니어서 그런지

잔여백신으로 모더나를 선택했을  안되었었는데

순식간에 안내문구가 지나가버려 그 이유를 몰랐었는데 여기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제 추측이 맞는지 확인해보고자 [알림해지]를 눌러봤어요.

 

 

제 예상대로 전체 알림이 해지되는  같아요.

일단 취소를 누르고

 

 

하나씩 삭제해봤어요.

하나씩 알림신청 목록에서 사라져요.

두 개만 삭제하고 이제 [알림해지] 기능을 실행해볼게요. 

 

 

목록이 완전히 없어졌어요.

 

화이자를 맞은 저로썬 부스터 샷을    맞아야   같아

3-4개월 뒤에 다시 알림 신청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어서 코로나와 빠이빠이 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